클렌징..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클렌징 하기!

2007. 10. 22. 12:53건강더한 정보통

 손을 깨끗이 한다.
더러운 손에 거품을 내서 얼굴을 씻으면 안 된다. 반드시 손을 먼저 씻고 세안하는 것이 기본.

 

미지근한 물 사용
뜨거운 물은 피부의 유분을 과도하게 없애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너무 찬물은 모공 속의 피지를 굳게 해서 클렌징 효과가 떨어진다. 적당히 미지근한 물이 더러움을 닦는 데도 효과적이다.

 

과도한 클렌징은 삼가
지나치게 많은 양의 클렌저를 사용하여 과도하게 닦으면 오히려 피부에 부담이 된다. 피지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 보습과 보호를 위해 필요한 보호막은 없애지 않도록 한다.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법과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1차 세안 후 헹굼은 철저히
메이크업을 했을 때에는 클렌징크림이나 로션 등으로 닦은 후, 폼 클렌저를 사용하는데 이때 미지근한 물로 완전히 헹구고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없앨 수 있다.

 

 

거품은 충분히
폼 클렌저를 사용할 때 손바닥에 덜어 바로 얼굴에 문지르지 말고 손에서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세안한다. 그래야 피부 자극이 덜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는 보호하며 더러움은 제거한다.

 

제품은 적당히 사용
제품의 양이 너무 적으면 클렌징 효과를 보기 힘들고, 너무 많아도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다. 티슈로 닦는 타입의 클렌징 크림이나 젤은 충분히 사용해야 닦을 때 얼굴에 자극이 없지만 폼 클렌저는 양보다 거품을 잘 내는 게 중요하다.

 

피부결 따라 세안
세안을 할 때 위아래로 세게 문지르는 사람들이 더러 있다. 그러나 세게 문지르면 피부가 손상되거나 탄력을 잃기 쉽다. 손가락에 힘을 적당히 빼고 아래에서 위로, 안에서 밖으로 문지른다.

 

마무리는 찬물로
피부 탄력이 걱정된다면 마지막 헹굴 때 차가운 물을 사용한다. 가볍게 물을 끼얹듯이 마무리하면서 피부를 두드린다.

 

물기는 수건으로 두드리듯이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할 때는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듯이 닦는다. 수건으로 얼굴을 문지르면 피부가 자극을 받을 수 있기 때문.

 

웰빙인닷컴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