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이를 낳으려면 임신중 야채를 많이 먹어라!!!

2007. 10. 23. 13:53건강더한 정보통

임신부는 물론 태아에게도 뛰어난 효과

 

최근 밝혀진 연구 결과로는 체내 비타민 C와 E의 농도가 높은 임신부일수록 우량아 출산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이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 C 농도가 높은 임신부일수록 신생아의 몸무게와 키가 컸는데, 체내 산화적 손상을 덜 받기 때문에 신생아의 체중과 키가 커시는 것이라고 한다. 이는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려면 신선한 야채, 과일, 항산화제의 섭취가 임신 기간 동안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해주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E는 브로콜리와 양배추 등의 녹황색 야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식품으로 식단을 구성해 녹황색 야채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건강한 아기를 낳을 수 있다.

또한 입덧 때문에 괴롭다고 식사량을 줄이거나 거르지 말고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좋은데, 이때에도 수분과 비타민, 무기질 보충을 위해서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당근 주스, 멜론 주스 등에도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대사를 도와주므로 태아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임신 전 야채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 먹은 여성이 출산ㅎㄴ 자녀는 백혈병에 걸릴 위험이 낮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임신 중 야채를 많이 섭취하기 위한 방법

 

1. 주스나 야채즙으로 먹는다.

처음부터 무조건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래서 야채를 갈아서 먹거나 주스로 마시는 것은 야채르 ㄹ먹는 습관을 들이는 데 여러 모로 도움이 된다.

2. 간식을 야채로 한다.

스낵, 아이스크림, 청량음료, 커피 등의 인스턴트 식품 같은 간식 대신 야채로 바꾸는 습관을 들인다.

그러기 위해 항상 야채로 준비해 둔 후, 시간이 날 때마다 오이, 당근, 토마토 등을 먹도록 하자. 다이어트 효과도 함께 가져올 수 있다.

3. 싱거운 나물류를 많이 먹는다.

다양한 야채를 많이 먹으려면 후식과 간식만으로 부족한다. 반찬으로 먹는 나물류의 간을 싱겁게 하여 많이 먹는다. 한 번에 두세가지 나물을 먹을 수 있다면 아주 바람직하다. 김치, 오이소박이와 같은 밑반찬도 싱겁게 담는다.

4. 모임에서는 야채 메뉴에 집중한다.

야채를 준비할 시간이 없다면 회식이나 외식 자리를 이용한다. 보통 고깃집에 많이 가는데, 이때 함께 나오는 야채의 양도 적지 않다. 고기는 남겨도 야채는 다 먹도록 한다. 더 달라고 해서 먹어도 좋다. 야채는 쌈장 없이 그냥 먹는 것이 좋다. 아예 외식 장소를 채식 전문 음식점으로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5. 외식할 때는 샐러드 바를 애용한다.

요즘은 샐러드 바가 따로 마련된 음식점이 많다. 특히 뷔페나 패밀리 레스토랑은 다양한 야채를 간편하게 먹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육류가 주가 되는 메인 메뉴를 줄이고 샐러드에 집중해 보자. 샐러드바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된 풍성한 야채가 준비되어 있어 샐러드만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

 

웰빙인닷컴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