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민감한 눈가관리.

2007. 10. 22. 12:50건강더한 정보통

다크서클
눈밑이 검게 변하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가 쌓여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메이크업 후 클렌징을 소홀히 했을 때,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됐을 때 다크서클이 생기게 된다. 수면이나 영양부족, 빈혈이 있어도 혈액순환 장애로 눈 주위의 혈관, 림프관에 불순물이 쌓여 눈가에 거무스름한 색소 침착을 일으킨다. 다크서클이 생기면 화장도 잘 받지 않고 인상이 어두워져 나이가 들어 보인다.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아이케어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필수!!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를 한 뒤에는 반드시 전용 리무버로 지운 뒤 이중 세안을 해 메이크업 잔여물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연어, 브로콜리, 당근, 상추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다크서클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care point
눈가에 스팀타월과 냉타월을 교대로 얹어 냉온찜질을 해주거나 림프 마사지를 한다. 림프 마사지는 세포조직의 수분과 독소를 운반하는 림프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마사지법. 이마 중앙에서 옆 턱까지 비스듬히 림프액이 흐르므로 손가락으로 눈 앞머리를 따라 천천히 누르면서 이마에서 관자놀이로 흐르는 림프관을 마사지한다. 눈가는 피부층이 얇은 만큼 예민하므로 심하게 누르거나 문지르면 잔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한다. 화이트닝 성분이 들어 있는 아이팩을 하는 것도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된다. 메이크업 전 기초 마지막 단계에서 팩을 붙이고 10~20분 후 떼어내면 미백효과와 함께 촉촉한 눈가를 만들 수 있다.

 

눈가주름
눈 꼬리 밑에 생기는 주름은 수분 부족으로 눈가 피부가 건조해져 생긴다. 수분 공급을 위해 기초케어를 할 때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눈가에 올려놓은 뒤 아이크림을 바르면 수분이 충분히 흡수되어 눈가가 촉촉해진다. 눈두덩이에 생기는 가로 주름은 내부 섬유질의 파괴로 탄력을 잃어 생기는 것이므로 노화 방지 제품을 눈두덩이까지 꼼꼼히 펴 발라 생기를 더한다. 눈밑 주름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 생기기 쉽다. 심신을 안정시키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일주일에 한 번 아이팩을 해 예방한다. 화장솜에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적당량 섞어 바른 후 눈가 주위에 올려두면 눈가에 수분을 공급해 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 C가 들어 있는 야채와 땅콩, 호두 등의 견과류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care point
피부와 건조한 건성피부는 눈가에도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타입이다. 피부 조직이 얇은 눈 주위는 건조 현상이 특히 심하므로 아이크림 사용은 필수! 매일 저녁 스킨, 로션을 바르고 크림을 바르기 전 아이크림을 바르는데, 눈 주위를 4등분해 손가락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듯 바르고, 관자놀이를 중심으로 힘을 뺀 뒤 8자를 그리듯 부드럽게 바른다. 지성피부 역시 눈 주위에는 피지 분비가 거의 없으므로 유분기가 적은 아이크림을 매일 발라 눈가 주름을 예방한다.

 

눈부기 (눈붓기)
부기는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림프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으면서 나타나는 현상. 울고 난 뒤나 밤늦게까지 깨어 있을 때, 눈을 심하게 문지를 때 쉽게 나타난다. 부기를 없애는 가장 쉬운 방법은 얼음팩을 하는 것. 타월에 얼음을 싸서 얼굴에 직접 대거나 비닐팩에 얼음을 싼 뒤 얼굴에 얇은 타월을 덮고 지그시 눌러주면 부기를 내리는 데 효과적이다. 화장솜에 스킨로션을 듬뿍 적셔 냉장고에 15분 정도 넣어두었다가 팩을 해도 좋다. 이뇨작용이 있는 늙은 호박과 율무, 요오드가 풍부한 미역, 파래, 다시마 등의 해조류, 신장 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는 검정콩을 많이 먹는 것도 부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care point
녹차를 마시고 난 뒤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깨끗하게 클렌징한 눈가 위에 10분 정도 올려둔다. 또 자기 전 화장솜에 차가운 우유를 묻혀 10분 정도 올려두면 다음날 아침 눈이 붓지 않는다. 화장솜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세안하면 우유 성분이 눈가에 흡수돼 촉촉함을 더할 수 있다. 숟가락을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부은 눈에 잠시 대고 있으면 눈의 부기를 어느 정도 가라앉힐 수 있다.


눈가 처짐
눈가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중력에 의해 쌍꺼풀 라인 위쪽의 피부가 아래로 처지기도 하고, 눈 아래 볼록하게 나온 아이백이 아래로 처지면서 이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가 퀭하게 보이기도 한다. 눈가 처짐은 피부 건조로 생기기 쉬우므로 수분 함량이 많은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 촉촉하게 관리하면 근육이나 피부가 처지는 것을 줄일 수 있다. 눈 주위 피부가 두꺼우면 눈가가 빨리 처지므로 눈 주위를 비비지 말고 아이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로 조심스럽게 클렌징하는 등 마찰을 줄여 눈 밑 처짐을 예방한다. 음식을 짜게 먹거나 높은 베개를 베는 것도 눈가가 처지는 원인이 되므로 주의할 것. 생선, 버터, 달걀, 시금치 등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해 눈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꾼다.
care point
중지와 약지로 크림을 덜어 눈머리에서 눈 꼬리를 향해 가볍게 펴 바른다. 일주일에 한두 번은 화장솜에 아이에센스를 적셔 5분 정도 눈가에 얹어두는 팩을 한다. 화장솜을 떼어낸 다음 잔여물을 닦아내지 말고 가볍게 두르려 남은 에센스를 흡수시키면 처진 눈가에 탄력을 더하고 잔주름도 막을 수 있다.

 

웰빙인닷컴에서 알려드렸습니다**^^**

www.wellbei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