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름이 부른 뱃살.

2007. 11. 1. 14:43건강더한 정보통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뱃살을 빼자~ 습관을 바꾸자!!!

 

분명 허리 사이즈는 같은데, 손에 잡히는 뱃살이 더 많다면? 당신은 피하지방형 복부비만이다. 피하지방형 복부비만은 출산이나 폐경기 이후의 여성에게 많은 유형으로 피부 바로 아래에 지방이 축적된 경우다.

30~40대 남성들, 그리고 최근엔 여성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은 장과 장 사이에 지방이 잔뜩 쌓인 유형으로 뱃살이 많이 잡히지 않지만, 배가 두둑하게 나온 사람에게 많은 경우다.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은 성인병을 유발시키는 아주 위험한 요인으로 특히 동맥경화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다.

뱃살이 늘어나면 자연히 심장 혈관이 좁아지게 되어 결과적으로 심장의 혈액순환이 방해를 받게 된다. 또 내장들도 지방에 눌려 내장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게 되니 건강에 위험신호가 켜지는 것은 당연한 일. 동맥경화로 인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 뇌졸중 등의 성인병은

바로 복부비만에서 시작되는 것임을 잊지 말자.

뱃살을 빼기 위해 따로 시간을 내어 훌라후프를 하거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활 속에서 뱃살을 빼기 위한 바른 자세와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생활 습관을 바꾸는 일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 번거롭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날씬한 몸매로 경쾌하고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망설일 수 없는 일!!!!! 뱃살, 굳게 마음먹고 제대로 빼자!

 

▶ 복식호흡하자~*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배를 부풀렸다가 집어넣는 것을 반복하는 식으로 우리항상 하는 호흡이 아니라 아랫배를 이용하는 복식 호흡 방법.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씩만 잠자기 전에 이불 위에 누워
배를 의식하면서 호흡을 하면 아랫배가 몰라보게 날씬해진다.

여기서 유의할 점! 호흡 후에 음식을 섭취해서는 안 된다
 것이다.

 

[복식 호흡 요령]

1. 배를 내밀면서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셨다 3~5초 정도 숨을 참는다.

2. 배를 집어 넣으면서 입으로 천천히 숨을 내뱉는다.

 

 

▶ 저녁 샤워로 스트레스를 풀자

[복부 마사지 요령]
1. 배꼽을 중심으로 한 손 끝을 이용하여 시계 방향으로 크게 주무른다.
2. 손 끝으로 힘있게 배를 누르며 원을 그리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며 마사지한다.
3. 윗 배를 양손으로 강하게 꽉 쥐어 잡고 주무른다.

 

▶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신다.

뱃살 다이어트에는 따뜻한 물 한 잔으로 노폐물 제거부터 시작하는 의외로 쉬운 방법도 있다. 따뜻한 물을 마신다고 해서 갑자기 눈에 띄게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혈액순환과 변비를 없애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뱃살을 빼는 좋은 습관으로 추천한다. 물은 반드시 끓인 것으로 마셔야 하는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일 때나 식사 전에 한 컵씩 마시는 것이 좋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설탕이나 단 맛이 나는 것은 효과가 없다는 것이다. 또 커피나 콜라 등의 자극적인 기호식품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들 대신 녹차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한방차로 바꿔야 한다.

 

▶ 올바른 자세로 걷기 운동을 할것.

평소에 바른 자세로 걸으면서 아랫배의 살을 빼는 가장 손쉬운 방법. 특히 일주일에 3회, 20분 정도만 바른 자세를 유념하면서 걸으면 지방감소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뱃살은 물론 전신 운동이므로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올바른 워킹 요령]

 

1.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리고 팔을 앞뒤로 크게 흔들면 다리가 쉽게 앞으로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보폭이 넓어진다. 하지만 흔들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경쾌하게 걷는다는 기분이 들 정도면 된다.


2. 앞의 발이 착지하는 순간 앞다리의 무릎 쪽을 쭉 펴면서 걸어보자. 그 순간 뒤쪽 다리의 무릎도 편 상태를 유지하면서 앞쪽으로 중심을 이동시킨다.


3. 발뒤꿈치의 약간 바깥쪽부터 착지한다. 발바닥 전체가 착지되는 순간에 엄지 발가락에서 중지 발가락에 걸쳐 중심을 이동시킨다. 발끝은 걷는 쪽을 향하고 보폭은 평소보다 넓게 해준다.


4. 발끝이 뒤꿈치보다 안쪽으로 향하면 발끝부터 착지를 하게 되고 무릎이 쭉 펴지지 않아 보폭도 좁아지고 운동 효과는 떨어지므로 발끝은 항상 앞쪽을 향하도록 주의하자!

 

▶ 스트레칭을 생활화하자~

평소 굳은 몸을 풀어주기 위해 스트레칭을 습관화하자. TV를 보면서 허리를 펴고 앉아 몸 안으로 다리를 당긴다. 엉덩이를 붙이고 다리를 들어올린 다음 양손으로 다리를 잡고 1분간 정지, 매일 10회 정도 반복하는 스트레칭은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또 양반다리로 앉아 허리를 쭉 편 상태에서 아랫배에 힘을 주는 동작 역시 큰 도움이 된다.

 

웰빙인닷컴에서 알려드렸어요*^^*

www.wellbei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