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살빼기 노하우 (운동)

2007. 9. 18. 10:20건강더한 정보통

전신 비만은 아니더라도 특정부위에 집중적으로 찐 살 때문에 고민인 사람이 있다. 종아리 살을 빼려고 다리 운동을 했는데 얼굴 살만 빠지고 오히려 다리 근육이 단단해졌다면 곤란 한 일. 자신이 빼고 싶은 부위만 쏙쏙 골라 뺄 수 있는 부위별 다이어트 노하우~

 

★팔뚝살빼기

 

덤벨과 랩을 이용하자~

소매 없는 셔츠나 슬립형 원피스를 입고 싶지만 우람한 팔뚝 탓에 엄두도 못 낸다면 슬리밍 젤이나 오일등을 이용해 랩 다이어트를 해보자.

팔뚝 둘레는 매일매일 기록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기본.

1. 팔뚝에 슬리밍 젤이나 오일을 바른 후 랩으로 감싼다. 랩 끝을 가볍게 쥐고 손목부터 감기 시작해 꼭 조이는 느낌으로 겨드랑이까지 감는다. 슬리밍젤은 슬림효과도 있지만 피부의 각질을 없애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아침저력 2회 30~40분씩, 하루 두번씩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2. 1kg 정도되는 덤벨을 이용해 팔 운동을 한다. 덤벨이 너무 무거우면 알통이 생기기 쉬우므로 들었을 때 가볍다 싶은 무게가 적당하다. 덤벨을 들고 양옆으로 폈다가 가슴쪽으로 모으는 동작을 반복한다. 15번 정도 반복

덤벨 대신 책이나 생수병에 물을 채워 사용해도 된다. 팔꿈치를 몸에 붙인후, 팔을 앞으로 움직인다. 이렇게 하면 어깻죽지와 팔뚝의 살이 몰라보게 날씬해진다.

 

★아랫배 살빼기

손가락으로 복부의 군살을 집어 보았을 때 3cm이내이고 탄력이 있다면 배꼽티를 입어도 무난한 몸매. 그러나 겉보기에 날씬해 보여도 물렁하고 쭈글쭈글해진 복부 군살이 한 움큼 씩 손에 잡히는 경우가 많다.

 

죽염마사지~

아랫배는 출산 경험이 있는 주부라면 누구나 골칫 덩어리인 뱃살. 아랫배의 살을 단시간에 뺄 수 있는 방법은 죽염 마사지로 죽염을 우유나 물에 개어 배에 바르는 것이다. 바르기 전에 핫팩을 이용해 몸을 따뜻하게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죽염 마사지를 한 후에는 랩을 감는다. 축 늘어진 아랫배는 반드시 체조를 병행해야 한다. 살을 빼더라도 탄력을 잃으면 예전의 몸매를 되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1. 죽염을 우유와 섞어 아랫배에 5~10분간 마사지 한다.

2. 랩으로 아랫배와 허리부분을 감고 30분 후 랩을 떼어낸다.

3. 무릎을 세운 후 두손을 무릎에 올려놓는다. 배에 힘을 주어 손이 무릎 끝에 닿을 정도로 윗몸을 들어올린다. 배 근육을 수축시키는 동작이다.

 

복부 날씬체조

1. 누운 채로 다리를 들어올리거나 윗몸 일으키기 등은 뱃살 빼기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복근이 피하지방을 당겨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하면 배가 쏙 들어간다. 하루에 20분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포인트.

2. 바닥에 매트를 깔고 드러누워 발을 의자위에 올려놓거나 아니면 허공에 뻗고 다리를 들어 올렸다 내렸다 하면 윗배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이다. 매트를 깔고 누워 머리 뒤에 손을 가볍게 갖다 댄 상태에서 복부를 수축해서 갈비뼈를 앞쪽으로 들어올린다. 이 동작을 15회 반복한다.

 

★두루뭉실 허리 살빼기

등에서 허리에 이르는 부분에 군살이 많으면 아무리 예쁜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지 않는다. 특히 브래지어 때문에 드러나는 울퉁불퉁한 살집이 보기 흉하다. 허리 군살을 없애려면 타월이나 맨손 체조의 종류와 상관없이 하루 15분 이상 꾸준히 해야 한다.

 

타월 체조

1. 몸을 쭉 펴 엎드린 후 두손을 뒤로 해 다리를 잡는다. 숨을 내쉬면서 상체와 다리를 바닥에서 떼어 몸을 활처럼 휘게 한다. 다리를 어깨 넓이만큼 벌리고 타월을 위로 들어 좌우로 구부린다. 허리를 틀듯이 앞뒤로 움직이면 몸이 유연해지는 스트레칭 효과가 있다.

2. 타월 끝을 양손으로 잡고 똑바로 선다. 타월을 잡은 손을 머리 위로 쭉 편뒤 등 뒤쪽까지 가게 한다. 이때 팔꿈치가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렇게 하면 어깨와 팔, 옆구리 스트레칭 효과가 있다.

3. 타월을 양손으로 꽉 잡고 정면을 보고선다. 타월 쥔 손에 힘을 주고 앞으로 숙이듯이 하며 땅바닥에 닿을 정도로 스트레칭 한다. 이를 10회 정도 반복. 등을 뒤로 젖히면서 양팔을 머리 뒤로 뻗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4. 바른 자세로 서서 타월을 양손에 쥐고 옆구리 운동을 한다.  이때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서는것이 균형을 잡기에 좋다. 상체를 옆으로 숙일때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를 양쪽모두 10회 반복 

 

★통통 허벅지 살빼기

 

냉동요법과 랩 다이어트로~

살찐 부분에 체온을 급격히 떨어뜨려 지방을 분해하는 냉동 요법은 전문 마사지 숍에서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무척 효과적이다. 집에서 할 때는 슬리밍젤을 이용해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를 마사지 하듯이 풀어준다. 허벅지는 엉덩이와 이어져 가장 지방층을 두껍게 형성하고 있는 부위이다.

1. 지방 분해 젤을 듬뿍 바른다. 엉덩이와 이어지는 부분까지 충분히 바른다.

2. 젤이 스며든 후 탄력 밴드로 감는다.

3. 냉동액을 뿌리고 45분 후 탄력밴드를 제거한다.

4. 다리 전체를 랩으로 감는 것도 좋다. 땀을 씻어낸 후 냉수 샤워를 하면 매끈하고 팽팽한 다리를 만들 수 있다.

5. 다리를 어깨 폭보다 넓게 벌려 발끝이 밖을 향하게 한다.

6. 허리를 낮춰 허벅지와 종아리가 직각이 되게 한다.

 

허벅지 날씬 체조

1. 천장을 보고 편히 눕는 것이 기본동작. 두 다리를 붙이고 무릎이 떨어지지 않게 붙이고 다리를 쭉 펴고 가슴쪽으로 들어올린다. 이렇게 하면 허벅지 살은 물론 복부 군살도 몰라보게 빠진다. 15회 반복.

2. 천장을 보고 누웠다가 허리에 손을 밭치고 자전거타기 기본 동작에서 시작해 무릎이 닿을락 말락하게 교차하도록 다리 젓기를 하면 된다.

이를 15회 반복.

 

알통 밴 종아리살 빼기

 

보기 흉한 알통 없애기

알통은 종아리 뒤에 있는 근육이 발달되어 생긴다. 그 부위 근육 이름은 비복근이며 비복근은 발뒤꿈치에서 올라오는 인대를 중심으로 그뉵이 분포되어 무릎 뒤쪽으로 연결되어 있다. 쌍으로 분포되어 있는 근육 중 알통은 보통 종아리 안쪽에 분포되어 무릎 뒤쪽으로 연결되어 있다. 쌍으로 분포되어 있는 근육 중 알통은 보통 종아리 안쪽에 분포되어 있는 비복내근이 외근보다 잘 발달하여 일반적으로 안쪽 알통이 크다. 정상적인 경우는 비복근이 보기 좋게 발달되어 있다. 알통이 하나도 없는 다리는 오히려 별로 예뻐 보이지 않는다. 알통은 적당히 있는 것이 정상이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다리에 힘을 빼고 있을때는 보이지 않고 다리에 힘을 줄 때만 알통이 나타난다. 비정상인 알통은 다리에 힘을 빼고 있어도 항상 알통이 나타난다. 걷는 자세나 신발의 종류만 바꿔도 알통은 없앨 수 있다.

1. 걷는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기본. 천천히 걸으면서 자신의 걷는 습관을 체크한다. 다리에 어떻게 힘을 주는 지를 파악하여 안쪽 비복근에 힘이 실리지 않게 걷도록 노력한다.

2. 신발 높이를 교정한다. 낮은 굽만 신고 다니도록 한다. 갑작스레 많이 걷거나 근육을 많이 사용하여 생긴 근육은 한동안 휴식을 취하면 없어진다.

 

웰빙인닷컴에서 알려드렸습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