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피부의 봄철 피부관리법

2007. 3. 5. 14:12건강더한 정보통

 

민감성 피부의 특징

화장품뿐만 아니라 외부의 자극 물질, 공해, 스트레스, 과로, 음식 등이 원인이 되어 다른 사람보다 더 민감하게 피부에 자극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를 민감성 피부라고 하는데, 화장품을 사용하는 젊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 피부에 붉은 반점, 부종, 각질, 가려운, 따가운, 화끈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민감성 피부는 봄철의 변덕스러운 날씨에 맞게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민감성 피부 관리

 

보습클렌징

무자극성의 민감성 전용 세안제를 사용하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세정력이 너무 강하여 피부 건조를 유발하거나 알칼리 성분이 피부에 남아 피부 자극을 일으키는 세안제는 피하여야 한다. 클렌징후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약산성 세안제로 이중세안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세안후 피부보호막을 강화해 주는 미용액을 추가하면 금상첨화

 

촉촉한 피부만들기

민감성 피부에는 최소한의 화장품을 사용하도록 한다. 또한 성분의 수가 적으면서 자극 물질이 포함되어 잇지 않고, 피부의 혈관확장을 일으키지 않는 제품을 쓰도록 한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민감성 전용 보습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들 제품에는 방부제, 색소, 향료, 알코올 등 민감성 피부를 자극하거나 악화시키는 성분이 없어야 한다.

 

피부 신진대사 조절

얼굴 마사지는 지나친 손놀림보다는 가볍게 톡톡 두드리는 패팅으로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팩이나 마사지를 너무 강하게 하거나 자주 하면 오히려 민감성 피부가 악화되는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기피부의 특징 및 관리

아기피부는 얇고 연약하며, 작은 자극에도 민감해져 쉽게 손상되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지선과 헌섬의 활동이 미약하므로 수분과 영양을 수시로 공급해준다.

목욕후 오일등을 전신에 발라 각질층에 피부보호막을 만들어 줌으로써 피부건조를 방지하고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민감한 아기피부는 햇빛과 같은 외부의 유해 환경으로 부터 쉽게 손상될수 있으므로 외출시에는 아기용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내용출처 - 올리브클럽

웰빙인닷컴(www.wellbei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