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 다이어트☆

2007. 1. 23. 19:27건강더한 정보통

 
▶워킹! 연예인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다. 나도 성공할 수 있는 워킹 다이어트!

요즘에 연예인들 사이에서는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다. 3개월에 27kg을 뺀 P군, 10개월 만에 20kg을 뺀 L양은 물론 탤런트 C군, S군, C양까지 몇 개월 사이에 5~7kg을 뺐다고 한다.
이들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모두 걷기와 달리기를 병행한 경우. 이에 따라 달리기, 걷기 열풍과 함께 조깅화 특수까지!! 그야말로 다이어트 열풍의 주인공들이 되었다.
과연 그 소문만큼이나 효과는 있는 것일까?
무조건 스타들의 다이어트를 따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종류, 강도를 정해서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럼, 워킹 다이어트의 효과, 실천, 비만 타입별 워킹 방법을 알아보고!!
열풍의 주인공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워킹의 효과

◇워킹으로 비만해소, 체지방을 분해
워킹은 내장에 붙은 지방이나 피하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우는 효과가 있다.
왜 워킹이 좋을까? 그것은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대량의 산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워킹처럼 산소를 충분히 마실 수 있는 유산소운동은 딱 지방연소에 알맞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워킹을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몸의 구석구석까지 혈액이 보내져, 모든 세포가 에너지를 소비하게 된다. 기초대사량이 올라가 사용하지 않고 지방이 되어 남는 에너지는 줄여주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무리하지 않고 날씬해질 수 있는 것이다.

또 하나! 워킹은 한쪽의 발이 반드시 지면에 닿기 때문에 허리나 무릎에의 충격도도 체중 1.1~1.2배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따라서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이라도 부담이 없이 안심하고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워킹 실천

◇바른 걸음법이란?

이런 자세가 나오지 않는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단, 되도록 바른자세로 걷는다는 기분으로 편안하게 걸어야 한다는 말씀!

★워킹시간대와 횟수

◇시간대

아침, 점심, 저녁, 언제 걸어도 매일 같은 시간대에 걷는 것이 이상적이다.
각각 생활 스타일에 따라서 자신이 가장 편한 시간으로 정하도록 하자.

▶아침
식사 전에 워킹을 하면 지방연소 효과가 올라간다.
운동을 시작하면 몸은 먼저 혈액중의 포도당을 에너지로 하지만, 공복이기 때문에 혈중 포도당은 거의 없는 상태. 따라서 처음부터 지방을 태우게 되는 것이다. 단, 배가 너무 고파 기분이 나쁠 정도가 될 때에는 절대 무리를 하지 않도록 하자. 아침은 소화가 잘 되는 과일, 바나나 1개 정도의 당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점심
교감신경의 움직임이 활발하여, 조정능력도 높기 때문에 운동 하기에는 가장 적합한 시간대이다.

▶저녁
지방은 자고 있는 사이에 축적되기 쉬워지므로 밤에 걷는 것으로 여분의 지방을 연소시켜 쉐이프 업에 효과가 있다.
단, 잠들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자기 2~3시간 전에는 워킹을 끝내도록 한다.

◇워킹의 횟수

워킹은 매일 걷지 않으면 의미가 없을까?
중요한 것은 의무감에 행하지 않고, 무리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매일 걷지 않으면 효과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처음에는 주 3일 정도부터 시작하자. 점점 일수를 늘려가서 주 5일(주 2일을 쉬는 것)정도로 하면 좋다. 술 마신 다음날, 생리통 등에 시달릴 때에는 쉴 수 있도록 하자.

 

내용출처 - 웰빙인닷컴

www.wellbei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