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피부를 위한 생활 약속 - 매끈한 가을 피부만들기~

2007. 10. 10. 12:51건강더한 정보통

1 적당한 실내 습도 유지 이상적인 집 안의 습도는 50~60%. 창문을 꼭 닫아놓으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원인이 되므로 적당한 환기가 필요하다. 특히 환절기 때는 낮은 습도로 인해 피부가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으므로 어느 때보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2 충분한 수분 보충 하루에 물을 1.8L 이상 마셔 각질층의 수분 함유량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멜라닌 색소는건조한 피부에서 더욱 활발히 만들어지기 때문에 적당한 수분 섭취는 화이트닝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3 충분한 수면 수면부족은 피로를 유발하며, 피로로 인해 얼굴이 푸석해보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천연 소재로 된 침구류를 사용하는 것이 얼굴은 물론 몸의 건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된다.

 

4 비타민 섭취 토마토, 녹차, 포도씨오일, 브로콜리같이 피부에 좋은 식품을 꼭 챙겨 먹는다. 간편하게 비타민, 미네랄제를 복용해도 환절기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보습케어

 

매일 보습 에센스 사용, 주 1~2회 팩하기

각질이 일어나지 않도록 수분 화장품을 매일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많이 건조할 때에는 수분 에셋느슬 사용하고 아이크림과 영양크림을 발라서 보습과 영양 공급에 신경 쓴다 팩은 유분과 수분이 적질히 함유되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으로 하되, 환절기에는 일주일에 1~2회, 더 추워지면 일주일에 3~4회 하면 좋다. 단, 지성피부나 민감성 피부는 수분공급에 신경을 쓰되 오일 프리 제품을 사용한다. 팩이나 마사지가 번거롭다면, 시트 타입 팩이나 슬리핑 팩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시트 타입 팩은 얼굴에 붙이고 30분 정도 후에 떼어낸 뒤 그대로 두거나 기초 제품을 발라 손질하면 되고, 슬리핑 팩은 자기 전에 얼굴에 충분히 바르고 그냥 자면 된다.

 

악건성 피부라면?

보습을 하지 않으면 바로 주름으로 연결될 수 있는 악건성 피부 타입인 사람은 아침에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뒤 반드시 수분 에센스를 바르고, 일주일에 2회 이상 보습팩을 한다. 심하게 땅기거나 푸석거릴 때는 수분 팩을 하기 전에 보습 에센스나 크림ㅂ을 바르고 손바닥으로 지그시 눌러 흡수시킨다. 그런 다음 팩을 바르고 랩이나 시트 타입 마스크로 얼굴을 한 번 더 감싸 피부 온도를 높이면 효과가 높아진다. 수분 팩은 건조한 곳보다는 습도가 높은 장소에서 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웰빙인닷컴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