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지 않는 방법

2007. 9. 17. 12:33건강더한 정보통

1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연구 결과 수면이 부족할 경우 우리의 몸은 자연적으로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려는 경향이 생긴다고 한다. 배고픔 때문이 아닌 수면 부족으로 인해 오는 스트레스 때문에 음식을 자꾸 먹게 된다는 것. 충분한 수면은 피부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것을 잊지 말자.

 

2 고기 먹을 때 양파를 많이 먹으면 지방분해가 촉진된다.

저녁 회식이나 식사 때 고기를 먹게 된다면 양파를 많이 먹으면 좋다. 양파엔 지방의 분해를 돕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꼭 고기와 함께 먹도록 한다. 이때 구워서 먹기보다는 생으로 먹어야 지방분해 효과를 촉진할 수 있다. 고기를 먹을 때는 밥을 함께 시키는 습관도 잊지 말자.

고기와 함께 밥이나 야채를 많이 먹으면 포만감이 생겨 식사량이 줄게 된다.

 

3 저녁에 먹는 라면에는 계란을 뺀다.

저녁에 먹는 야식 라면. 가능한 야식은 안 먹는 게 좋겠지만 꼭 먹어야 할 경우라면 계란을 넣지 말자. 라면의 칼로리도 충분히 높기 때문에 라면에 계란이나 치즈 등을 첨가하면 칼로리가 쑤욱 올라간다.

 

4 설거지를 할 때는 뒤꿈치를 들고 한다.

설거지를 할 때도 조금만 신경 쓰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10~20분 동안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뒤꿈치를 들고 하는 것. 계속 꾸준히 실시하면 발목이 가늘어지고 엉덩이 근육에 탄력이 생긴다.

 

5 밤에는 바나나나 수박 같은 과일을 먹는게 좋다.

대개 과일은 살이 안 찐다고 생각해 늦은 저녁 혹은 밤중에 과일을 많이 먹는 사람들이 꽤 있다. 그러나 과일별로 칼로리가 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서 먹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저녁에 먹는 과일로 바나나나 수박을 추천한다.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도 낮고, 장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6 저녁 목욕시 복부 마사지를 잊지 않는다.

저녁에 샤워나 목욕을 할 때는 복부를 중점적으로 마사지해준다.

배 마사지는 내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없애고 배의 군지방을 감소시키기 때문. 욕조에 비스듬히 누운 채로 해도 되고, 목욕 후 마사지 오일이나 보디밀크를 바른 후에 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방법은 배꼽을 중심으로 한손 끝을 이용하여 시계 방향으로 크게 주무르면 된다.

 

7 지하철에서 까치발 서기를 반복하면 종아리가 예뻐진다.

퇴근길에 전철이나 버스에서 오른쪽 다리를 살짝 들고 왼쪽 다리는 까치발로 서 있는 것을 반복한다. 이런 자세는 종아리가 예뻐지는 것과 다리 모양을 교정하는 두 가지 효과가 있다. 그리고 가능하면 한 정거장 전에 내려 속보로 걷는다. 속보만큼 지방 제거에 좋은 운동은 없다.

 

8 술을 마실 때는 물도 한 잔 달라고 한다.

술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다. 소주나 맥주의 칼로리가 높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일 듯. 저녁 시간 술을 반드시 마셔야 한다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은 술의 알코올을 분해시키는 것은 물론,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술을 적게 마시게 된다. 술자리에서 습관적으로 먹게 되는 팝콘이나 뻥튀기도 가능한 멀리 두어 먹지 않는 습관을 기른다.

 

9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땐 접시에 키친타월을 한 장 깐다.

기름기가 있는 반찬이나 혹은 음식을 먹을 때는 접시 아래에 키친타월을 깔고 먹는 것이 좋다. 그러면 음식 속에 들어 있는 기름기를 한번 쫙 빼주기 때문에 칼로리를 조금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집에서 요리를 할 때도 튀김요리나 기름을 사용한 요리의 경우 조리가 끝난 후 접시에 담기 전에 키친타월을 한 장 깔면 보기에도 예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10 밤에 갈증날 때는 물 대신 녹차를 마신다.

녹차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다. 건강을 위해 혹은 미용을 위해 녹차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녹차는 음식을 먹을 때 차로 마시는 것도 좋지만 밤에 갈증이 날 때 물 대신 마셔도 좋다. 녹차는 지방분해 효과는 물론 노화 방지에도 좋기 때문에 녹차를 자주 마시면 피부에 탄력이 생긴다.

 

11 TV볼 때 눕지 말고 앉아서 본다.

저녁을 먹고 나서 리모컨을 들고 TV 앞으로 가는 것은 ‘나 뚱뚱할래' 라는 뜻과 마찬가지이다. 게다가 식사 후 소파에 누워 TV를 본다면 살이 찌는 것은 그야말로 시간문제다.

기왕 보는 거 가능한 바른 자세로 꼿꼿하게 앉아서 보는 습관을 기른다.

등을 펴고 꼿꼿이 앉아있는 동안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면 더욱 좋다.

 

12 전신거울을 자주 본다 나의 몸을 내 눈으로 확인하고 진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저녁식사 전후로 전신거울을 보면 경각심을 느끼게 될 뿐 아니라, 원하는 몸매로 만들기 위한 동기를 부여해줄 것이다.

 

13 저녁식사의 섭취열량을 평소보다 줄이고 야식을 금한다.
'밤에 먹는 것은 다 살로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밤에 음식을 어떻게, 얼마나 먹는가는 체중조절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섭취열량을 평소보다 줄이되, 특히, 저녁식사의 열량비중을 줄이도록 하며, 야식을 제한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저녁식사를 하는 시간의 경우 '6시 이후에 식사를 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어렵다'고 하지만 꼭 6시 이후에 식사를 하거나 음식물을 먹는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새벽까지 일을 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저녁식사시간을 1-2시간 늦추거나 계획한 하루 섭취열량을 고려해서 가벼운 간식을 한 번 계획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웰빙인닷컴.

'건강더한 정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빼기 저녁습관  (0) 2007.09.17
비만형 뱃살빼기법  (0) 2007.09.17
하체비만의 유형  (0) 2007.09.17
배모양에 따라서 뱃살빼기 방법도 다르다.  (0) 2007.09.17
뱃살 상식~*  (0) 2007.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