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상식~*

2007. 9. 17. 12:24건강더한 정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뱃살에 관한 상식들... 그게 다 확실한걸까요?

 

스트레스는 뱃살로 나타난다?
Yes 스트레스를 받으면 인체는 배에 지방을 축적하게 된다.

 

윗몸일으키기가 뱃살 배기에 효과적이다?
No 흔히 뱃살을 빼기 운동하면 윗몸일으키기를 최고로 친다. 하지만 윗몸일으키기는 뱃살을 빼는 운동이 아니라 배 근육을 단련시키는 운동!!
뱃살을 빼기 위해선 배 부분만 운동을 하는게 아니라 섭취한 온몸으로 칼로리를 소모해 체지방이 연소되도록 만드는 것이 정답니다.

윗몸일으키기 보다는 전신을 자극하는 스트레칭이나 빠르게 걷기 등이 더 도움을 준다.

 

걷는 것만으로 뱃살을 뺄수있다?
Yes 걷기는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 가장 손쉬운 운동. 1주일에 3회, 20분 정도만 걸으면 자방감소에 효과적이다.

뿐만아니라 똥배는 물론 전신운동이므로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걸을 때 손과 발이 반대로 움직이면서 허리 부분을 비틀고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림프의 흐름을 촉진하며 동시에 내장지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걸을 때마다 팔을 크게 흔들면서 걸으면 더 효과적이다. 단, 삭후 30분 전에는 워킹을 하지 않는다.

 

차를 마시면 뱃살이 빠진다?
Yes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사람들이 날씬한 이유는 바로 차를 즐겨 마시는 습관 때문이다.

찻잎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지방의 산화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이다. 배가 고플 때 라를 간식 대신 마셔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식후에 차를 마시는것. 차는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단백질과 지방은 절대 먹지 않는다?
No 살이 찌는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단백질과 지방, 다이어트를 위해 단백질과 지방을 제한하는경우, 지방 대사가 느려져 살이 빠지기보다는 오히려 호르몬 생성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운동할 때 체지방은 근육에서 타는데 단백질을 먹지 않으면 운동을 해도 효율이 떨어진다.

 

운동직후에는 물 이외에는 먹지 말아야 한다?
No 운동이 끝난 후에는 물이나 우유를 한 잔씩 마시는 습관을 들이자. 운동 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말고 심지어 물로 마시지 않아야 한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 지방을 분해하는 데는 충분한 수분이 필요하다. 특히 우유는 수분을 공급해줄 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풍부해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빨리 회복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생리 때는 일시적으로 배가 나온다?
Yes 생리 시작 일주일 전부터 신체는 여분의 프로게스테론을 만들어내기 시작한다.

이 황체호르몬이 착상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조성하면서 액체가 증가하게 되고, 이것이 배 주위가 불룩해지는 원인이 된다. 신체가 임신이 아니라 월경의 시작이라는 것을 알아차리는 순간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떨어지며, 과도한 수분은 소변을 통해 배출된다.

 

웰빙인닷컴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