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바르면서 하얘진다. 화이트닝~

2007. 10. 19. 11:43건강더한 정보통

1. 맛있게 먹고 하얘지는 방법

비타민 C와 수분만 충분히 섭취해도 피부톤이 밝아지고 건강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피부가 좋아하는 컬러풀한 과일과 녹색 채소를 많이 먹고,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과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커피는 피한다. 또 피부가 건조하면 자외선에 쉽게 그을리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가 원활해지지 않으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하다. 날씨가 더울 때는 비타민 C가 들어 있는 냉녹차와 물을 충분히 마시면 도움이 된다.


현미밥 현미에는 미백에 좋은 비타민 B1, B6, E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노화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좋다.

시금치된장국 시금치는 비타민 A, C,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해 피부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근깨를 예방한다. 또한 된장에 든 유리리놀산은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하고 기미, 주근깨를 예방한다.

과일샐러드와 녹차요구르트소스 딸기와 키위, 감귤, 레몬즙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녹차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또한 요구르트의 유산균은 무기질과 비타민 등 각종 영양 성분의 흡수를 돕고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자외선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기미, 잡티 등 색소 침착을 막는다.

브로콜리양파초간장무침 브로콜리에는 레몬보다 2배, 감자보다 7배나 더 많은 비타민 C가 들어 있다. 또 빈혈을 예방하는 철분도 100g 중 1.9mg이나 함유돼 채소 중에서 단연 으뜸이다. 이는 다른 채소보다 2배나 많은 양. 특히 브로콜리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속의 유해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해 대장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양파는 비타민 B1 등 다른 영양 성분의 흡수를 높여주므로 브로콜리나 기타 과일,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다.


2. 촉촉한 팩하고 하얘지는 방법

기미와 주근깨, 칙칙한 피부톤이 고민이라면 기초화장품을 화이트닝 라인으로 바꿔본다. 요즘은 화이트닝 기능에 자외선 차단이나 링클 케어 등 복합 기능을 지는 제품이 인기다. 전 제품을 바꾸기 어렵다면 화이트닝 전용 에센스나 팩만은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부 미백 효과가 뛰어난 오이, 당근, 달걀 등을 이용한 천연팩을 꾸준히 하는 것도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방법이다.


당근팩 비타민 A인 카로틴과 비타민 B, D, E를 함유하고 있어 미백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여드름 치유효과도 있다. 미용 재료로 쓸 때 주의할 점은 깨끗한 토양에서 자란 것을 써야 한다는 것. 당근은 뿌리 식물로 땅속의 중금속이나 농약 성분을 흡수하기 때문이다. 또한 껍질에 화이트닝에 좋고 노화를 막는 알파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껍질을 많이 벗기지 않는다.
감자팩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고 손상된 피부를 되살려주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 칼륨, 불소 등이 들어 있어 햇볕에 타서 얼굴이 빨갛게 되었을 때 열기를 빼줄 뿐 아니라 수분도 공급한다. 강판에 가는 것이 귀찮다면 얇게 썰어서 붙여도 좋다.

오이팩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나기로 소문난 천연 재료. 피부의 수렴, 진정, 보습 작용도 한다. 오이에 들어 있는 비타민 성분은 화이트닝 효과가 있고 각종 유기산은 피부를 청결하게 만든다. 필러로 얇게 슬라이스해 그대로 얼굴에 붙이거나 강판에 갈아 밀가루로 농도를 조절해서 팩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히 눈 밑 다크서클에 좋다.


tip_ 과일&채소 팩 이렇게 하면 좋다.

1.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먹는 것 못지않게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준비할 것.

2. 농약을 쓰지 않은 무공해 식품을 사용할 것.

3. 얼굴에 바르기 전에 반드시 손목 안쪽에 테스트해본 뒤 사용할 것.

4. 천연 팩을 하고 적어도 한 시간 뒤에 메이크업을 할 것.

5.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세안하고 찬물로 패팅해 피부를 정돈한 뒤 팩을 할 것.

6. 신진대사가 왕성한 밤 시간에 팩을 할 것.

 

웰빙인닷컴에서 알려드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