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두피만드는 방법.

2007. 10. 17. 11:09건강더한 정보통

건강한 두피를 위한 데일리 수칙!!!

 

1_ 아침보다 저녁에 머리 감기!!

아침보다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하루 종일 두피에 쌓인 먼지와 피지를 닦고 청결한 상태로 하루를 마무리 하는 것이 두피 건강에 좋기 때문. 단, 자연 바람으로 완전히 건조한 후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2_ 올바른 샴푸법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한다. 심장보다 낮게 머리를 숙이면 머리 쪽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동전 크기만큼 샴푸를 짜 두피에 묻히고 손가락 끝의 지문 부분을 이용해 머리 뒤쪽부터 앞부분까지 마사지하듯 원을 그리며 샴푸한다. 샴푸 시간은 2~3분 정도가 적당하다. 샴푸 후에 반드시 린스를 한다. 이때 모발에만 사용하고 두피에는 닿지 않게 주의한다.

모발의 손상이나 건조를 방지하기 위해 수분과 유분을 공급하고 활력과 유연성을 주는 트리트먼트를 일주일에 2~3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샴푸 후 린스를 사용한 다음 트리트먼트를 하면 이미 코팅된 모발 위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이므로 제대로 효과를 보기 어렵다. 샴푸와 트리트먼트만 사용하거나 트리트먼트 후 린스를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

 

3_ 자극 없이 말리기

머리를 감은 뒤 완전히 마르기 전에 묶거나 잠자리에 들면 박테리아가 생기기 쉽고 심하면 염증을 유발한다. 그렇다고 헤어드라이어로 심한 열과 자극을 주며 말리는 것도 삼가자. 가장 좋은 방법은 머리끝부터 수건으로 감싸 톡톡 두드리듯 말리는 것이다.

 

4_ 올바른 순서로 브러싱하자

브러싱은 두피의 혈행을 자극해서 모근을 튼튼하게 하는 가장 기초적인 손질번이다. 브러싱은 수시로 하면 더욱 좋다. 특히 샴푸하기 전에는 반드시 브러싱을 해야 한다. 브러시가 넓적해 두피에 닿는 면적이 크고 빗살이 굵고 끝이 둥글며 나무나 천연모 등 정전기가 일어나지 않는 소재가 적당하다.

브러싱을 할 때는 먼저 모발 끝의 엉킨 부분부터 풀고 중간 부분에서 모발 끝으로 다시 두피에서 모발 끝으로 빗어 내리기를 반복한다. 샴푸 후 젖은 상태에서는 절대 브러싱하지 말 것. 모발 손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웰빙인닷컴이였어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