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생활속 습관으로 예쁜 엉덩이 만들기!~

2007. 10. 8. 10:48건강더한 정보통

 

처진 힙 끌어 올려주는 계단 오르기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힙업 운동은 계단 오르기, 발꿈치를 들고 사뿐사뿐 올라가면 엉덩이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스테퍼를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이다. 스테퍼를 이용할 때는 발판에서 발뒤꿈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오른발과 왼발에 골고루 힘이 가도록 신경 쓰며 운동한다.

집안에서 할 수 있는 힙업 운동은 문지방을 발끝으로 올라서는것. 다리는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팔은 뒷짐을 지거나 자연스럽게 아래로 떨어뜨린다. 발 앞쪽에 힘이 쏠려 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앉았다 일어났다를 20번씩 하루 3번 정도 반복해준다.

 

힙업~ 생활습관6가지

 

§길을 걸을때

등을 곧게 편 자세로 똑바로 서서 아랫배를 안으로 집어넣고 걷는 것이 올바른 워킹자세

바로 선 자세로 걸으면 엉덩이 부분의 근육이 자극돼 힙선이 예뻐진다. 보폭은 80~90cm로 약간 넓게하고 발뒤꿈치부터 땅에 댄 뒤 발끝으로 차듯이 앞으로 내민다. 팔꿈치는 90˚ 정도로 굽혀 뒤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흔든다.

 

§누워서 TV를 볼 때

바닥에 엎드려 한쪽 다리를 천천히 위로 올려준다. 뒷발차기를 하는 기분으로 하나, 둘, 셋에 다리를 힘차게 들어 올려주면 힙이 업되고 물론 힙선도 매끄러워진다. 다리를 바꾸어가며 수시로 하면 효과만점! 단, 팔꿈치와 바닥이 90˚가 되도록 해 상체의 체중이 앞으로 쏠리지 않도록 한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는 허벅지와 허리선이 수평이 되도록 해야 효과가 있다.

 

§버스와 전철을 탈 때

사람들이 많은 상태에서 큰 동작은 어렵지만 작은 동작을 매일 반복한다면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다. 서서 엉덩이를 모으로 힙에 힘을 주면서 발꿈치를 서서히 들어 올렸다가 내린다. 이 동작을 반복하면 힙 아래 부위의 지방이 제거돼 탄력 있는 힙선이 만들어진다. 허벅지와 종아리 군살제거에도 좋은 방법.

 

§컴퓨터를 할 때

의자의 반 정도 엉덩이를 걸치고 앉은 후 다리를 쭉 뻗어 양다리를 붙인 상태에서 위로 올려준다. 동작을 수시로 반복하면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근육이 땅기면서 군살이 제거되고 하체가 탄력있어진다. 양쪽 엄지와 엄지 발가락을 붙이고 최대한 위로 올려주어야 효과가 크다.

 

§설거지 할때

그릇을 씻으면서 한쪽 다리를 들어 서서히 뒤로 들어 올린다. 엉덩이가 땅길 만큼 다리를 드는 동작을 10회 반복하고 그 다리를 다시 옆으로 쭉 뻗어 10초 가량 정지한다. 이때 뻗은 다리의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하고 발등은 쭉 편다. 설거지가 끝날 때까지 좌우 번갈아 가면서 반복하면 힙업은 물론 등, 허벅지, 종아리등 군살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소파에 앉아 있을 때

양손을 허리에 대고 팔이 90˚가 되게 한 다음 천천히 무릎을 굽히면서 오른쪽 다리는 직각이 되도록 들어 올리고 왼쪽 무릎은 천천히 펴준다. 다리를 바꿔 시간 날 때마다 반복하면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다.

 

웰빙인닷컴에서 알려드렸어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