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가나오는이유 & 뱃살빼기

2007. 10. 1. 14:27건강더한 정보통

  아랫배가 나오는 아유~~~

 

장에 숙변이 쌓여 있으면 아무리 살이 빠져나가도 아랫배가 나올 수 밖에 업사. 이 숙변은 독소를 배출해 신체 밸런스를 깨뜨리고 건강도 위협하므로 반드시 제거해햐 한다!!!

- 식이 섬유 섭취와 주말 단식으로 숙변을 제거하고 원활한 장 활동을 돕는다.

아랫배는 뼈나 근육이 없이 피하지방층이 발달하기 쉬운 부위.

따라서 적절한 자극을 주지 않으면 셀룰라이트가 차곡차곡 쌓이게 되는데, 유산소 운동과 배 근육을 자극시키는 윗몸일으키기, 훌라후프 등을 병행해 근육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배에 탄력이 생기면서 기초대사량도 높아져 살이 잘 붙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

- 유산소 운동 후 반드시 탄력을 주는 배 근육 운동을 병행한다!!!!

조금만 과식해도 아랫배가 잘 나오는 사람은 상체에 비해 하체나 손발등이 냉한 경우가 많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배 부분의 지방 분해 역시 활발하지 못한 것이다.

- 찬 음식을 피하고 배를 따뜻하게 해 주어야 한다.

 

  뱃살빼기!!! 하루 30분 투자하세요^^

 

 천장을 보고 반듯하게 누워 머리 뒤오 깍지 낀다. 무릎을 세우고 배에 힘을 주고 상체를 들어올린다. 처음엔 너무 무리 하지 말고 상체를 살짝 들어 뱃살이 당기는 느낌을 받을 때까지 15회 이상 반복한다.

 천장을 보고 누워 두 팔은 양쪽 엉덩이 옆에 놓는다. 이 자세에서 양쪽 손에 힘을 주고 무릎을 부친 후 다리를 가슴쪽으로 들어올린 다음 두 다리를 교차하며 마치 자전거를 타듯 한다.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 눕는다. 이때 양손은 어깨 옆에 둔다. 숨을 내쉬면서 바닥을 짚은 두 팔의 힘을 이용해 상체를 아주 천천히 들어올린다. 허리를 쭉 편 상태에서 상체를 최대한으로 들어오릴고 목도 함꼐 젖힌다. 단,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한다.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채로 양팔을 옆으로 쭉 뻗고 다리를 모아서 올린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다리를 바닥에서 10~20cm 들어올린다. 이때 등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다리는 바닥에 닿지 않는것이 포인트. 

 걷기는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 가장 손쉬운 운동. 걸을 때 손과 발이 반대로 움직이면서 허리 부분을 비틀고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림프의 흐름을 촉진하며 동시에 내장 지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걸을 때마다 팔을 크게 흔들면서 걸으면 더 효과적이다. 단, 하루에 최소한 10000보 이상 걸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웰빙인닷컴

www.wellbei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