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를 싹 없애는 생활법~!

2007. 9. 7. 17:45건강더한 정보통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평소보다 피로가 쉽게 쌓인다는거 잘 아시죠? 피로를 계속 쌓아두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가 있으니까요~~~

평소 습관을 고쳐서 피로를 빨리 풀거나, 피로가 쌓이는 정도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겠죠?^0^//

 

숙면을 취하세요

숙면은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줍니다. 누울 때는 허리가 바닥에 고르게 닿도록 하고 무릎을 세거우거나 다리 아래에 베개를 놓아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세요. 23℃ 정도의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잠자기 전에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반 잔 정도 마시면 마음이 안정돼 깊은 잠을 잘 수 있답니다.

 

목욕을 즐기세요

입욕은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도록 도와 금세 피로를 풀어줍니다. 35℃ 이하의 물에서 20분 정도 몸을 담그는 것이 적당합니다. 일주일에 2~3번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면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건강차 마시세요

피로를 풀어주고 몸을 이완시켜주는 건강차를 꾸준히 마시세요. 구기자차와 황기차는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돕고, 허브차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기자차는 구기자 50g에 물 10컵을 붓고 물의 양이 반 정도가 될 때까지 졸여서 하루에 3~4회 마시고, 황기차는 황기 40g에 물 3컵을 넣고 물의 양이 반이 될 때까지 졸여 수시로 마십니다.

 

바른 자세로 앉아 생활하세요

허리 통증은 대부분 앉는 자세가 나빠서 생기는 것입니다. 등을 구부리고 앉으면 허리에 부담이가므로 등을 곧게 펴고 앉는것이 좋습니다. 앉았다 일어날 때는 시선은 천장을 향하게 하고 엉덩이와 무릎에 살짝 힘을 실어주면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청소할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세요

청소를 할때 자세가 흐트러지고 상체를 자꾸 숙이면 등과 허리가 쉽게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걸레질은 바닥에 엎드려서 하는 것보다 봉이 달린 대걸레를 사용하는 것이 허리와 무릎 통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진공청소기를 사용할 때도 허리가 굽혀지지 않도록 높이를 조절합니다.

 

http://cafe.daum.net/styleindi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