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피부, 건성피부 겨울철 케어법

2014. 2. 19. 16:49건강더한 정보통

 

 

= 건성피부 데일리 케어 =

 

1. 얼굴과 몸 전체에 수분을 집중 공급해주는 케어가 필요하다. 건강한 피부색을 만들기 위해서는 혈행의 흐름을 좋게 하는 마사지가 도움이 된다. 전용 마사지 크림이 없다면 수분크림에 에센스를 한두 방울 떨어뜨려 사용해도 좋다.


2. 세안할 때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마지막에 찬물로 헹군 후 물기를 닦지 말고 손으로 톡톡 두드리며 말린다. 지나친 세안은 악건성 피부의 피지를 빼앗아가므로 아침에는 물세안만 해도 된다. 세안 후 물기가 증발하면서 수분도 날아가므로 5분 안에 보습 성분이 든 모이스처라이저를 바르고, 수분 에센스와 함께 필요에 따라 리프팅, 스폿 케어, 퍼밍 에센스를 사용한다.


3. 뜨거운 사우나나 목욕은 얇은 피부를 붉고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따뜻한 물로 샤워만 하는 것이 좋다. 샤워를 할 때는 높은 수압으로 마사지를 해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샤워 후에는 물기가 약간 남아 있을 때 오일이나 로션을 바르면 촉촉함을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수분 공급을 위해 샤워 후에는 물론 평소에도 물을 많이 마신다.


4. 메이크업을 할 때는 크리미한 질감의 파운데이션과 보습 성분이 함유된 파우더를 사용하며 색조 제품도 질감이 부드러운 것을 사용한다. 롱래스팅 립스틱은 입술을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피한다. 수분이 함유된 립스틱과 립글로스를 이용한다.

 

 

 

 

= 지성 피부 데일리 케어 =

 

1. 피지 양을 줄이는 케어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적당한 피지 양을 유지하면서 수분을 보충해 피부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요령. 수분 관리에 소홀하면 각질층이 더 두꺼워지는데 더운 증기를 이용해 충분히 모공을 연 다음 AHA, BHA 성분이 들어 있는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한다. 고운 흑설탕가루에 요구르트를 되직하게 섞어 사용해도 좋다.


2. 세안할 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정도가 적당하고 세안 후에는 오일 프리 타입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함 자주 수분 팩을 한다. 율피가루에 우유를 섞어 얼굴에 고루 바르고 15분 후 씻어내는 것을 1주일에 1회 정도 하면 넓은 모공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3. 몸속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피부 속 과다한 피지를 배출해야 하므로 샤워보다는 입욕이 좋다. 약간 뜨거운 정도의 물을 욕조에 받고 반신욕을 하면 얼굴에서 땀과 함께 피지도 나온다. 따뜻한 증기로 몸 전체의 모공이 확장되어 있을 때, 알갱이가 고운 보디 스크럽으로 모공을 깨끗하게 하고 피지도 없앤다. 목욕 후에는 오일 프리 타입의 보디로션을 발라 수분을 공급해줄 것.


4. 지성 피부는 메이크업이 들뜨기 쉬우므로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 손바닥으로 살살 두드려 충분히 흡수시켜야 한다. 오일 프리 파운데이션, 피지 컨트롤 기능이 있는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요령

 

 

 

 

웰빙인닷컴이 알려드렸어요*^^*